새벽에 아무도 없는 것 같으니깐
대용량 이미지입니다.
확인하시려면 클릭하세요.
크기 : 1.22 MB
확인하시려면 클릭하세요.
크기 : 1.22 MB
(사진은 아까 올리느라 찾아놓은 트둥이들 & 옴걸)
내꺼티브 할 줄 아셨죠?
사실 하려고 그랬지만, 그냥 안할래요. 대신 주저리 주저리... 일 해야하는데, 집중도 안 되고 그래서;;
보통의 팬 커뮤니티에서는 타 연예인 언급을 지양하는 분위기라 못하는 얘기지만, 여기는 오유 연게니깐 고해성사 하듯이 얘기해 볼래요.
지금 본진은 트와이스지만, 예전엔 아이유, 그 전엔 카라, 소녀시대.
또, 본진은 트와이스지만, 호감을 가지고 있는 그룹은 오마이걸, 여자친구, 레드벨벳, 블랙핑크, 데이식스, 러블리즈 등등...
오마이걸 친구들은 어디서 영업당했지? 트둥이들인가? 그런가보다!
처음으로 오마이걸을 검색해본게, 트둥이들이 오마이걸 선배님들을 좋아한다 그래서 찾아봤던거 같아요.
오마이걸 효정이, 웃는게 매력적이에요. 표정이 다양해 보이는게 좋아요 (뉴비한뉴비님의 배경사진 오른쪽 효정이 사진 좋아요...).
브이앱 가끔씩 봤는데, 효정이 혼자 나와서 재잘대면서 웃는거 힐링돼요.
비니는 이뻐요. 무표정~은은한 미소 짓고 있는 긴머리 비니 이뻐요!
여자친구 친구들은, 트둥이들 입덕하기 전에 거의 입덕할 뻔 했는데...
주간아에서 2배속 댄스 하고나서, 노래들 이것저것 찾아들었는데,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본진이 안됐어요. 왤까요?ㅠ
그래도 신곡나오면 다운도 받고 스밍도 하고 있는 친구들이에요.
친구가 여친이들 덕질을 열심히 하는데,
팬싸에 가서는 제 이름을 알려줬다면서 저의 존재를 모르는 트와이스에서 여친이들로 갈아타라고 자꾸ㅂㄷㅂㄷ (그럴때마다 전 살포시 ㅂㅁㄱ을...)
좋으면 다 좋은거지 환승이라니ㅡㅡ
소정이의 큰 키와 마른 게 넘 부러워요ㅠ 본인은 살 안찌는게 스트레스 일 수도 있지만, 키가 169에 먹는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넘나 부러워요ㅠ
유주의 엉뚱함도 넘나 매력적이에요. 여사유에서 길 못 찾고 헤매던거 귀여웠달까요?
레벨이와 블핑은 역시나 트둥이들이랑 친해서 호감이 있는 그룹인데, 노래도 좋은 것 같아요.
트둥이들 뮤비를 유툽에서 스밍돌리다보면 한국 뮤비 5개, 일본 뮤비 2개 지나고 나면 레벨이들 빨간맛, 덤덤, 블핑의 불장난이 나오는게,,, (유툽... 나에게 무슨 짓을!)
데이식스는... 얘들도 트둥이들의 영업때문에... (영업왕 트둥이들 칭찬해~~)
근데 노래도 좋고, 잘생겼고,,,
왜 안뜨는 건지 모르겠는ㅠ jyp... 얘들 좀 밀어줘!!
아무도 연게에 영업을 안하셔서 매달 신곡날때마다 티저도 퍼오고 뮤비도 퍼오고 하는데 데식이들 사랑해주세요 :)
러블리즈! 드디어 트둥이들 영업이 아닌 그룹ㅋㅋㅋ
러블리즈 친구들은 첨으로 접한게 윤상님이랑 마리텔 나왔을 때였어요.
그 때 케이랑 수정이랑 나왔을 때였는데, 옥상정원에서 뮤비? 안무영상?을 찍은걸 보여줬는데 그 부분만 열 번 넘게 봤던거 같아요.
그러고나서 뮤비도 찾아보고 했는데...
사무실에도 관리직원들이 죄다 어떻게 이런 회수중이었습니다.
근데 나 지금 무슨 얘기를 주저리 주저리 쓰고 있는거지... 일기는 일기장에 써야하는데ㅋㅋㅋ
암튼,
여러 그룹 좋아하시는 분들 (개인적으로 "잡덕"이라는 표현을 싫어해서...) 보면, 대단 + 존경스러워요.
전 트둥이들 한 그룹만 파기도 버겁더라구요. 떡밥 쫓아가기에 넘나 벅차서..
(당장 주말동안있었던 팬미팅+컴백 떡밥에 오늘의 뭉뜬 떡밥도 줍줍해야하는데 엄두가...)
멤버들 외우는 것도 안면 인식장애 수준으로 얼굴을 못외워서;
트둥이들 외울때도 구글에서 멤버 이름 하나하나 쳐 가면서 외웠거든요. 그것도 며칠 걸렸는데,,,
여친이들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외웠는데,,,
옴걸은 효정이, 비니, 유아, 아린이 정도에, 러블리즈는 케이, 수정이 정도뿐ㅠ (지수랑 예인이는 여전히 헷갈려요ㅋㅋㅋ)
그래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전부다 호감가는 그룹이라는 것.
그치만, 본격적으로 파는건 못하겠어요 TT
현생에 치이기도 하구요,
덕질하면서 한 그룹이 흥해가는 과정도 봤지만, 저물어가는 모습도 봤기 때문에 맘을 쉽게 못주겠달까요.
(이러다 덕통사고 당하는건 또 한순간이지만)
그래서 당분간은 연게에서 영업하시는 분들이 올려주시는 것들로 지켜보기만 할게요.
지금의 연게, 각종 영업과 내꺼티브가 난무하는 훈훈한 곳이라 좋아요ㅎㅎㅎ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