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 눈팅만 하던 뉴비가 노트북 관련해서 질문 올리옵니다...

. 오유 눈팅만 하다가 이번에 첨으로 질문올리는 뉴비입니다.
 
이번에 석사를 끝내고 일본 오사카로 박사과정 유학을 갈 계획이어서 노트북을 한대 구매하고자 합니다.
 
사실 지금 사는것보다 조금 더 기다려서 8세대를 구매하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내년 3월쯤에 출국을 할 예정이어서
 
3월까지 8세대 노트북이 잘 나올지 사실 고민이 많이 되네요...
 
지금 딱히 하는 게임은 없지만 베그 해보니 조금 할만한듯 하여 하옵 또는 중옵 정도면 될듯하구요
 
15인치 생각하고 있으며 논문 보고 한다고 보통은 가방에 넣어서 다닐듯 합니다.
 
공대쪽이다 보니 그리 복잡한 프로그램은 안돌리는데 오리진이나 하이스코어 정도는 돌릴꺼 같구요
 
대부분은 문서작업을 할꺼같습니다.
 
아무래도 해외로 나가다 보니 A/S가 있는게 좋던데 삼성이 오사카에 수리 센터가 있더라구요..
 
펜9을 살까도 했는데 여기저기서 혹평이네요.. ㅎㅎ
 
사실 꼭 삼성아니어도 어느정도 A/S만 된다면 괜찮을꺼 같습니다.
 
가격은 150에서 200까지 생각하고 있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라고 하신다면 3월까지 기다리겠습니다.
 
제가 적어놓고도 중구난방이네요...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